핫이슈

미키마우스 덕수궁 전시 서울투어 캠페인 후기 정보

핫이슈냥 2024. 9. 26. 20:41
반응형

디즈니코리아,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 캠페인 시작! 덕수궁에서 특별 전시와 협업 작품 선보여

디즈니코리아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그의 친구들이 서울을 여행하는 컨셉의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가 Z세대와 젊은 소비자 및 팬들에게 새롭게 다가가고자 기획되었으며, 미키와 친구들이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음악, 예술, 제품 등 다방면에서 신선한 협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덕수궁에서 펼쳐지는 특별 전시: '미키 in 덕수궁: 아트, 경계를 넘어서'

특히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덕수궁 돈덕전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입니다. 디즈니코리아와 국가유산청의 협업을 통해 기획된 이 전시는 한국의 문화유산 가치를 제고하고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떠오르는 젊은 아티스트들과 국가무형유산 작가들이 참여하여 미키와 친구들이 서울의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예술적 시각을 다양한 매체로 표현합니다.

전시에서는 흑요석, 김세동, 성립, 부원, 강재원 등 현대미술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스타일로 미키와 친구들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강재원 작가는 덕수궁 연지 연못에 디즈니 캐릭터들이 걸어가는 모습을 형상화한 대형 풍선 조형물을 설치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입니다. 흑요석 작가의 ‘미키장생도’는 십장생도를 모티브로 미키와 친구들이 덕수궁에서 경험하는 모습을 6폭 병풍에 담아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예술 작품을 선보입니다.

한국적 디자인 요소가 담긴 굿즈 출시

전시뿐만 아니라, 미키와 친구들의 모습을 한국적 디자인 요소로 재해석한 다양한 굿즈가 덕수궁 내 기프트샵에서 판매됩니다. 의류, 가방, 모바일 액세서리, 엽서, 머그컵, 수저 세트 등 한국 고유의 특색을 더한 디자인 제품들이 팬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 출시

이번 캠페인에 맞춰 패션, 라이프스타일, 교통카드, 골프용품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들도 출시됩니다. 패션 브랜드 ‘얼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 ‘아이리버’, ‘티머니’ 교통카드,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 토이 브랜드 ‘팝마트’ 등과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얼킨과의 협업 제품은 10월 3일 2025 S/S 서울패션위크에서 첫 공개됩니다.

AKMU 이수현의 음악적 참여

디즈니의 팬으로 알려진 AKMU(악뮤)의 이수현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여 디즈니 OST를 펑크 장르로 재해석한 음원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음원은 디즈니코리아의 SNS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공개되며, 덕수궁을 배경으로 이수현과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면이 담길 예정입니다.

덕수궁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전시와 캠페인

이번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 캠페인을 통해 미키 마우스는 서울의 전통 문화유산을 홍보하는 특별한 역할을 맡게 됩니다. 덕수궁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전시는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일부 야외 전시는 오후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덕수궁 곳곳에는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10월 2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캠페인은 디즈니와 한국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협업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